6월 22일, ERICA 제5공학관 해동부스트업룸에서 개최
지난 6월 22일 창업 아이디어를 검증받고 초기 자본도 획득할 수 있는 한양대학교 ERICA 대표 창업 프로그램 「2021-1학기 SID AUDITION 결선」이 개최되었다. SID Audition은 재학생들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심사위원분들과 청중 평가단을 통해서 검증받고 시드머니(SID Money·초기자본)를 획득하는 경진대회이다.
특허법인올림 김성윤 대표변리사, 인터레스트 김세호 대표, ㈜아이피프론티어스 김영재 대표, ㈜아키스 이경식 이사, 에이앤비경영컨설팅그룹 최여원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낸 이번 행사는 팀별 발표자만 참석하여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3월 30일, 4월 27일, 5월 25일 세 차례에 걸친 본선 심사를 뚫고 결선에 진출한 14팀의 반짝이는 창업 아이디어와 심사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간 가운데, 최종 심사 결과 인스타그래머블한 B2B 애견 간편 조리식품을 기획한 ‘시티 퍼피’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여 약 180만원의 시드머니를 획득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 환부 자극 예방을 위한 글러브를 기획한 ‘아또피’팀이 우수상을 받았으며, 작가 입점 형태의 태블릿 PC용 디지털 문구를 판매하는 온라인 문방구를 기획한 ‘온구’팀이 도전상을 수상했다.
아쉽게 수상하지 못했지만, 본선에 진출한 모든 팀에게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희망자에 한해 해당 분야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다음 본선 재도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창업동아리 지원 시 서류 심사 면제 혜택으로 다양한 창업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SID Audition은 ‘Startup Idea Day’의 약자로, 한양대학교 ERICA LINC+ 사업단에서 진행하며 한양대학교 ERICA 학생들의 스타트업 창업 아이디어를 지원하기 위한 경진대회이다.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A4 한 장 분량으로 받아서 3분 발표를 하고, 심사위원 두 명 이상의 Pass를 받으면 결선에 올라가 학생 평가단의 투표를 거쳐 득표수에 따라 수상자를 선발한다. ‘One-Paper’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SID AUDITION은 2학기에도 계속될 예정이며, SID AUDITION 및 다양한 창업 관련 자세한 정보는 한양대학교 ERICA 창업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