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일자 「디지털 전환과 정부 대응 전략」 기사
임규건 경영학부 교수는 12월 9일자 <전자신문>에 칼럼 ‘디지털 전환과 정부 대응전략>을 기고했습니다. 임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기업과 정부 정책 측면의 전략이 필요함을 강조했습니다.
임 교수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기업에는 디지털 인프라, 데이터 분석 능력, 실시간 프로세스 구현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고객확보와 유지, 고객 맞춤화 서비스를 통해 평생 고객 고착화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민·관 협력,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는 각 발전 단계에 맞는 디지털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운영할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AI)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 풀 구현을 위한 양질으 직업 창출을 강조했습니다.
임 교수는 “디저털 전환을 통한 상생 융합 환경 조성을 위해 유사 업종 간 혁신 클러스터를 구성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다”라며 “산업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유사 업종 간 클러스터를 제공해 협업 환경의 디지털 클러스터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연관링크
연관링크
전자신문 기사 원문 https://www.etnews.com/20201208000127
한양브리핑
prhyu@h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