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전공 철학과, 관광학부 다중전공
21년 현대자동차 글로벌사업관리본부 입사
지난 5월, 달맞이 토토사이트학교 입학처는 현대자동차 HRM 담당 홍가현 동문을 인터뷰했다.
홍 동문은 입학 당시 철학과 대학원 진학을 꿈꾸며 철학과를 선택했으나, 이후 사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면서 관광 산업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관광학부 다중전공을 시작했다. 그는 관광학부에서 경영, 마케팅, 영어 수업들을 이수하며 실무적 지식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다중전공 선택에 있어서는 본인이 어떤 진로를 원하는지, 어떤 직무 혹은 산업에 관심이 있는지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을 덧붙였다.
또한 홍 동문은 한양대의 하이웹인턴십, 글로벌무역인턴십을 통해 산학 협력 인턴십을 수행한 것이 업무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더불어 협력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공부했던 경험이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한양대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으로는 국제처에서 진행하는 '한밀레 프로그램'을 꼽았다. '한밀레'는 한양대 학생이 본교 외국인 교환학생 또는 유학생과 매칭되어 캠퍼스 라이프와 문화 체험 등을 함께 경험함으로써 이들의 한국 적응을 돕는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국제처 소속 공식 국제학생단체 한양글로벌라이언즈가 출범한 이후로는 HY-BUDDY 프로그램으로 명칭이 바뀌었으며, 홍 동문은 봉사시간이 인정되는 것은 물론 외국 학생들과 교류하며 글로벌한 시야를 갖추는 계기가 되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회고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스스로가 비상경 학과 출신임에도 한양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취업에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밝히며 한양대는 "본인이 하고 싶은 바가 뚜렷하면 좀 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학교"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