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스페이스, 문구점, 편의점, 코인노래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 소개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기숙사를 소개하는 두 번째 영상이 지난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ERICA캠퍼스의 창의인재원 부대시설을 소개했다.
영상에서는 ERICA캠퍼스의 기숙사인 창의인재관과 행복관에서 모두 지낸 경험이 있는 김태현 학생(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20)이 진행을 맡았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머물지 못했던 학생들을 비롯해 새롭게 캠퍼스이 발을 딪게 될 신입생들을 위한 기숙사 내부 소개를 영상으로 상세하게 담았다.


우선 창의인재관 학생들의 쉼터로 활용되고 있는 '오픈스페이스'를 소개했다. 깔끔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기숙사에 머무는 학생들이 시험기간, 팀프로젝트 모임 외에도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음으로 생필품과 먹거리 등 여러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문구점'과 '편의점'을 소개했다. 문구점에서는 학업에 필요한 필기구를 편의점에서는 과자, 간편음식, 음료 외에도 일부 생필품을 판매하고 있다.
편의점 맞은편에는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탁구장'도 구비되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사용이 금지되어있어 사진으로 소개를 대체했다.



이어서 어느 기숙사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시설인 '코인노래방'과 '합주실'을 소개했다. 창의인재원에는 이처럼 학생들이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고,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기숙사 내에서 조리가 불가능한 탓에 학생들은 식사를 따로 해결해야 한다. 하지만 기숙사 밖으로 갈 필요 없이, 창의인재관 1층에는 매일 다채로운 음식들이 조리되는 '기숙사식당'이 있다. 기숙사 식당에는 식당 메뉴 외에도 분식집, 카페 등이 있어 학생들에게 음식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된다. 또한, 모든 주문은 키오스크로 진행돼 간편하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다.


다음으로 학생들의 체력 증진에 필수적인 '헬스장'을 소개했다. 창의인재관 헬스장에는 근력운동에 필요한 각종 운동기구가 구비되어 있다. 그 외에도 유산소 운동에 필요한 러닝 머신과 사이클 기구들이 구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창의인재관은 각 층별로 세탁실이 구비되어있으며, 1층에는 공동 세탁실을 마련해 세탁실 이용시 혼잡함이 없도록 충분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독서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ERICA 나눔서포터즈는 기숙사 부대시설 체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ERICA캠퍼스의 이곳저곳을 소개하고 있다. 기숙사 체험 영상 첫 번째 시리즈에서는 창의인재관 외에도 행복관, 인재관 기숙사의 모습을 담았다. 영상 전편은 한양대 ERICA캠퍼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