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2월 21일 토토사이트 동화 코드대학교 ERICA와 동남기업 주식회사(이하 동남기업)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환경에너지 기술혁신시대를 맞이하여 지속 가능한 개방형 융합을 통해 미래지향적 연구 체계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RICA 본관 2층 프라임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이한승 ERICA 부총장, 좌용호 한양환경·에너지연구원장, 김황수 동남기업 부회장, 강순이 동남기업 대표이사, 박태원 동남엘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22년 11월 23일 설립된 한양 환경·에너지연구원(Hanyang Institute of Enviromental and Energy Technology, 이하 HY IEET)과 이번 협약이 체결 됨에 따라 ERICA는 동남기업의 환경에너지분야 나노소재·부품·장비 핵심기술과 관련하여 물적·지적·인프라 연계를 통해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우선 추진하는 등 다양한 분야로 산학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우승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환경에너지분야의 기술혁신시대를 맞아 환경에너지 분야의 기술적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동남기업과의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어 김황수 동남기업 부회장은 "ERICA와의 협약은 콘크리트분야 독보적인 기술로 성장해온 동남기업이 이번 신사업 진출과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 향상을 통하여 동남기업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ERICA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도록 적극 행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RICA는 2019년 경기안산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및 캠퍼스혁신파크선도사업 선정을 통해 독보적인 학연산협력클러스터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적 기반으로 동남기업과 한층 더 강화된 산학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