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에 위치한 총장실에서 박경수 PSK홀딩스㈜ 회장, 박진경 PSK홀딩스㈜ 전무, 이기정 총장, 안진호 연구부총장, 황희준 공과대학장, 정진욱 전기·생체공학부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PSK홀딩스㈜ 박경수 회장 발전기금 전달식'이 개최되었다.
이기정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선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 한양대는 국내에서 제일 먼저 만들어진 사립 공과대학이며, 우리나라의 산업화에도 역할을 했다는 점이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 또 우리 한양대는 연구뿐만 아니라 산학 협력을 잘 하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회장님께서 주신 기부금을 계기로 앞으로도 산업계와 협력하여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인재 양성에 힘쓰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에 박경수 PSK홀딩스㈜ 회장은 "반도체를 포함한 기술이라는 것이 모두 '인재'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인재 육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다방면으로 고민했다."며 "제가 한양대학교에 자주 와서 세미나도 참석하고, 오늘 오신 정진욱 교수님과의 인연뿐만 아니라 한양대학교가 공과대학 측면에서 매우 유서가 깊은 것을 알고 있어 인재 양성에 제격이라고 생각했다. 이번 기부를 계기로 앞으로도 우리나라가 반도체뿐만 아니라 소재, 부품 등 후방산업에서도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라며 기부 계기를 밝혔다.
박경수 회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10억 원을 '한국 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 장학금'에 기부하였으며, 그중 5억 원은 '신탁 기부' 형태로 기부함에 따라 토토사이트 라이브학교 1호 신탁기부 사례가 되었다.
행사 후에는 신본관 1층에 위치한 명예의 전당에서 헌액식이 개최되었으며, 박경수 회장은 10억 원 이상 구간인 'Diamond Honor Club'에 헌액되었다.
관련기사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박경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