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가이드북
한양대 박성배 스포츠산업학과 교수가 3월 10일 『성공하는 스포츠 비즈니스』를 출간했다.
박 교수는 선수, 코치, 감독, 단장, 구단주, 스포츠 마케터, 스포츠 매니저 등 미래의 스포츠 산업 리더가 되고 싶은 독자들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한다. 다양한 독자들을 고려해 스포츠 유전자, 선수들의 훈련 전략, 명감독의 전략과 전술, 구단주의 철학, 스포츠 글로벌 뉴 미디어 플랫폼, 스포츠 베팅 산업, e-스포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광범위한 내용을 다루었다.
특히, 박 교수는 이 책에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e-스포츠 산업에 대한 분석도 실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가속도가 붙은 e-스포츠 인기는 기존 스포츠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박 교수는 e-스포츠가 올림픽 종목으로도 선택을 받는다면, 밀레니얼 세대를 올림픽 팬으로 흡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후원 기업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박 교수는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교수이자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상임이사,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융자심의회 위원, 대한스쿼시연맹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스포츠 리그, 구단과 선수의 유·무형적 가치 평가에 관해 연구하고 있으며 운동선수의 권익 보호와 가치 증대에 관심이 많다.

관련기사
임유정 커뮤니케이터
jujung0213@h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