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일 ITBT관에서 열린 AI 인공지능 대학원 개원식 영상
한양대학교가 지난달 31일 공식 유튜브계정을 통해 인공지능대학원 개원식 현장을 영상으로 소개했다. AI 인공지능 대학원은 세계적 수준의 AI 분야 연구역량을 갖춘 석박사급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지난 2월 26일 IT·BT관에서 열린 개원식에는 김우승 한양대 총장을 비롯해,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전성배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 등 대학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공지능 대학원은 인공지능의 핵심 이론에 대한 교육과 연구, 하드웨어 플랫폼 설계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에 관한 전 분야를 교육하고 연구하는 곳이다. 대학의 연구 및 개발 활동에 인공지능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높은 수준의 실용성을 갖춘 연구 결과를 생산해 상용화할 예정이다.


개원식에 참석한 최기영 장관은 한양대 인공지능 대학원에 대해 "우리나라 인공지능 인재양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주는 대학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공지능대학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인공지능대학원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인공지능 대학원 지원사업은 국내 인공지능분야 고급인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웹툰사이트 토토사이트는 2020년 4월 발표에 따라 서울캠퍼스의 인공지능대학원과 ERICA캠퍼스의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에 모두 선정됐다.
관련기사
키워드
박수현 커뮤니케이터
pshyujc09@h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