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일,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정보시스템학과가 토스뱅크와 '인재 양성 및 채용 관련 주기적인 세미나 진행'을 주요 골자로 하는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연구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정보시스템학과 이욱 학과장 및 김은찬 교수, 토스뱅크의 박준하 CTO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는 한양대와 토스뱅크가 상호 협력하여 금융 및 정보기술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실무에 기반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양 측은 주기적인 세미나를 통해 토스뱅크의 기업 문화와 직무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채용과 연계된 인재 양성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첫번째 세미나가 MOU 체결에 앞서 진행됐다. 첫 세미나에는 토스뱅크 박준하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연사로 참여해 토스뱅크의 기업 소개와 구체적인 직무를 설명했다. 2시간 가량 진행된 세미나에는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금융 및 정보기술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직무에 대한 인사이트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양대 정보시스템학과는 실무와 이론이 접목된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정다현 커뮤니케이터
ekgus211@h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