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한양대학교 ERICA 창업교육센터가 유튜브 채널에 ‘Lionstar와 함께하는 인터뷰 1탄 - 와트(WATT)’ 영상을 올렸다. 와트는 단지 내 물류 배송 인프라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최재원 대표는 지난 3월 물류 시장이 크게 성장하던 시기에 택배기사님들이 아파트 단지 내에서 소비, 소요되는 시간이 아파트 단지 외의 공간에서 소요되는 시간보다 더 많다는 사실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와트’의 창업 배경을 소개했다. 최 대표는 창업의 장점에 대하여 첫째로 만들어진 무언가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 없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역으로 제안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꼽았다. 둘째로는 어렵고, 힘든 만큼 과정에서 성장하고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많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이야기했다. 정식 서비스 출시를 통해 수익을 내는 과정을 바탕으로 세상에 내놓은 와트의 가치가 돈을 내고, 사용할만한 것인지에 대해 증명하고 싶다고 앞으로의 비전을 밝혔다.


한편 라이온스타는 ERICA 창업교육센터 소속 창업 서포터즈이다. 창업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행사 지원 및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창업 행사를 기획 및 운영하며 한양대 ERICA 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 장려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김수민 커뮤니케이터
soomin0918@h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