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전시 참여, AI 기반의 차세대 헬스케어토토사이트 운영 썰 솔루션 제공


널싱엑스알 CEO인 여지영 간호학과 교수가 지난해 12월 3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주최의 ‘2024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 & 파워브랜드’ 시상식에서 “AI(인공지능)과 XR(확장현실) 기술을 활용한 간호교육 콘텐츠 혁신”으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에 대해 여 교수는 “가상 환자와 상호작용으로 의사소통과 공감 능력을 강화하는 교육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2025년에는 태국 마히돌대·치앙마이대와 다문화 간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글로벌로 확장하고, 캐나다 캘거리대와 협력해 간호사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널싱엑스알은 2년 연속 학교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어 2025년 미국 CES 전시에 참가를 하였다. 한편, 실험실 창업기업으로 설립된 Nursing XR은 환경변화와 무관하게 간호교육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실습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제작된 실감형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단순 2D 시뮬레이션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실습 교육환경을 구현하고자 3D 기술이 탑재됐으며,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XR(확장 현실) 기술을 활용하는 스마트 에듀테크 스타트기업이다.

관련기사
한주은 커뮤니케이터
hje1105@h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