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딥러닝, 텐서플로 교육’ 의 일환...기술연구소 연구원 대상 교육
한양대학교 ERICA 인공지능융합센터(이하 센터)는 6월 15일, 구로디지털산업단지에 위치한 모션제어 및 AI기반 공장자동화 분야에서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대곤코퍼레이션 기술연구소 10여명의 연구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딥러닝, 텐서플로 교육’을 진행했다.
센터에서는 인공지능융합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국내 최고의 산학협력 기반 AI융합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HAI(Hanyang-AI)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사를 대상으로 기업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인공지능 딥러닝 관련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딥러닝전문가인 윤명현 교수의 강의 및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강의에 참가한 기술연구소 임성진 파트장은 "최근 AI관련 상품개발과 관련하여 꼭 필요한 교육으로 최적기에 교육이 실행되어 교육에 참가한 연구원들이 각자 진행하는 연구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향후 실행정도에 따라 다음단계의 AI 교육지원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센터에서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업무에 도입하는 HAI 멤버십 회원사 기업을 대상으로 단시간에 딥러닝 및 텐서플로 코딩기법을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 중심의 실습위주의 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HAI 멤버십에 가입을 한 후,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연관링크
연관링크
ERICA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https://aic.hanyang.ac.kr/
한양브리핑
prhyu@h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