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한양대 ERICA캠퍼스 유튜브 계정에서 공개
가상 스포츠토토 ERICA캠퍼스가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2시간 22분 가량의 'Welcome 2021 온라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공개했다. 이 오리엔테이션은 새내기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로 준비됐다.
진행은 교통공학과 동문이자 전주 MBC 아나운서인 이충훈 씨가 맡았다.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은 총장 환영사, 특강, 단과대학 학장 소개, 캠퍼스 라이프 소개, 재학생 축하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학교 소개 영상을 시청한 뒤 김우승 총장의 환영사를 들었다. 김 총장은 ERICA캠퍼스 이름의 유래, 학연산 클러스터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김 총장은 "ERICA캠퍼스에서 열심히 노력해서 이루고자 하는 꿈을 모두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학교에 오지 못하는 새내기를 위한 캠퍼스 라이프 소개 시간도 있었다. ECTL 기자단은 셔틀버스, 공공 자전거 대여 서비스, 교내 은행 등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와 함께 ERICA캠퍼스의 인공적인 아름다움과 자연 친화적인 모습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아름다운 장소 8곳을 소개했다.


단과대학 학과장 외에도 선배들이 축하 메세지를 보냈다. 영미언어문화학과 15학번 김예지 동문은 대학생활을 할 때 힘들거나 어려운 일이 있을 때 힘내길 바라는 의미에서 축가로 '응원가'를 불렀다. 실용음악학과 보컬전공 이재욱 학생은 '날아'를 부르며 "희망찬 노래 가사처럼 날개를 달아 날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교가를 들으며 길었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끝이 났다. 전체 영상은 한양대 ERICA캠퍼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