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4일, 한양대학교 ERICA는 지난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사단법인 한국산학연계현장실습지원협회(이하 KACE) 워크숍’을 개최했다.

KACE는 산학연 정보교류 및 협력, 학술 연구를 통해 체계적인 현장실습학기제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1년 설립된 교육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현재 전국 94개 대학이 정회원교로 참여하고 있다. ERICA는 2023년 11월 남상백(스포츠과학부 교수)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이 제2대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회장교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남상백 KACE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교육부의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서면 질의응답 △정책연구 진행 보고 △WACE 해외 선진 사례 발표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우수사례공모전 시상 및 수상작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우수사례공모전에서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가 대상을, 중앙대학교가 금상을, 경남대학교가 은상을 수상했으며, 계명문화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 인하공업전문대학, 배재대학교가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남상백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체제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정책연구, 정보교류 및 WACE를 통한 국제 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현장실습학기제를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끝으로 현장실습학기제의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실행해 나갈 수 있도록 회원교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토토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