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free지아'로 활동...구독자 43.3만명 보유
뷰티 크리에이터인 송지아 동문(무용학과 16)은 'free지아'라는 이름으로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녀의 유튜브 채널은 2021년 1월 현재 구독자가 43만명을 넘는다.

송 씨는 한양대 무용학과 입학과 함께 20세부터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유튜브 개설 두 달만에 10만 구독자를 넘어섰으며, 특히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인 '옷장털기' 콘텐츠는 243만뷰를 돌파했다. 그녀는 OCEN과의 인터뷰에서 'free지아'의 인기 비결로 전문성과 재미를 결합한 콘텐츠 구성을 꼽았다. 일상에서 할 수 있는 뷰티팁부터 전문적인 영역의 메이크업까지 광범위한 뷰티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무용, 패션, 브이로그 등 자신의 일상을 다룬 영상을 꾸준히 게재하고 있다.
송 씨는 유튜브를 넘어 '비디오스타', '겟잇뷰티', '볼빨간 신선놀음' 등의 방송에도 출연했다. 특히 비디오스타가 방송한 날에는 실시간검색어 1위에 오르기까지 했다. 이러한 행보를 바탕으로 에스엠투네트웍스 2020 뷰티 유튜버 평가지표에서 송 씨는 2020년 뷰티 유튜버 최다 조회수, 평균 조회수, 최다 코멘트, 좋아요 무려 4개 분야에서 상위 10위권에 포함됐다. 앞으로 그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는 이유다.
관련기사
키워드
#송지아
임유정 커뮤니케이터
jujung0213@hanyang.ac.kr